본문 바로가기
교육

섹션 B: 얼마나 많은 종류의 문해력이 있는가?

by So-E♡ 2022. 8. 22.

그들에 의해 주창된 비판적 문해력에 대한 개념은 더 가깝다. 단순한 마스터링의 구버전보다 현대 문해 전문가들의 아이디어에. 세 명의 R 그들은 문해력을 사고, 이해, 그리고 행동 과정의 기본이라고 보기 때문에, 문해 전문가들은 교육계의 제국주의자들이다. 그들, 모든 것은 읽고 쓸 줄 아는 것의 한 형태이고 수많은 겹치고 서로 엮여 있다. 품종 국제독서협회(IRA)가 출판한 한 책은 38권이다. 학문적 리터러시, 지역사회 리터러시, 비판적 리터러시, 문화 리터러시, 미디어 리터러시, 실용적 리터러시, 직장 리터러시 등을 포함한 유형. 문해 전문가들이 문해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기 위해 스포츠계의 예를 사용하겠습니다. 모든 팀에서 마스터하기 가장 어려운 포지션 중 하나이나, 스포츠는 축구에서 쿼터백이다. 선수는 필요한 신체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쿼터백은 다른 팀이 사용하는 일련의 방어 전략을 읽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팀 동료들에게 새로운 계획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쿼터백 이전 게임의 비디오테이프를 보고, 반대표를 연구함으로써 이것을 하는 데 도움을 받는다. 경향, 팀의 플레이북 검토, 그리고 수많은 시뮬레이션 실행 연습 회차 다 게다가, 그들은 라디오, 신호를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를 받는다. 경기장 주변에 흩어져 있는 코치들로부터, 그리고 그들이 이전에 옹기종기 모여 있을 때 팀 동료들로부터 구두로. 이 각각의 활동은 다른 형태의 읽고 쓸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다. 왜냐하면 쿼터백은 정보를 지속해서 수집, 평가 및 전달합니다. 하지만 게다가 쿼터백은 문화적 맥락, 즉 축구 경기에 몰두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목표와 규칙을 가지고 있다. 마스터하는 데 몇 년이 걸린 목표와 규칙들 축구는 자기 능력의 영역을 필요로 한다. 대화(또는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읽고 쓸 줄 아는 능력. 문맥에 대한 감상은 이 현대 문해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단어는 다른 문맥에서 다른 것들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선생님이 중학생의 보고서가 "나쁘다"고 말했다면, 이 평가를 받은 학생은 아마 화를 낼 것이다. 하지만 같은 학생이 같은 보고서를 "B-A-D"라고 선언한다면, 그것은 "B-A-D"일 것이다. 축하할 일 bad라는 단어는 이러한 다른 문화에서 분명히 다른 것들을 의미한다. 문맥 앞서 언급했듯이, 문맹 퇴치라는 단어조차도 표준 용법에서 하나의 것을 의미하며, 교육 이론가들과는 아주 다른 것. 일부 교육자들은 문맹 퇴치에 대한 전통적인 생각과 현대의 생각을 조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잡지의 테마로 교사들과 학교 정책 입안자들은 "기본 학습"을 장려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읽기, 쓰기, 문법 및 철자"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능력 다양한 분야의 대화 및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정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주제 호의 기사들은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술. 수치 문맹자는 다음과 같이 이해해야 한다. 계산뿐만 아니라; 그녀 또는 그는 숫자로부터 추론을 도출하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판단을 내리다 과학 리터러시는 과학적 사실, 개념, 이론에 대한 지식과 이성을 사용하여 가설을 평가하는 과학적 접근법에 대한 이해를 요구한다. 그리고 실험. 정보 리터러시, 미디어 리터러시 및 기술 리터러시, 그러나 그들은 다른 초점으로부터 시작하고, 분명히 얽혀 있으며, 습득하는 데 학생들을 참여시킨다. 정보의 출처를 평가합니다. 비슷하게, 예술 문해력은 음악과 많은 공통점을 공유한다. 그리고 문학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많은 문학작품이 있을까요? 일부 정의에 따르면, 각 영역에 대해 적어도 하나가 있습니다. 공부와 학문적 기술의. 그러나, 나는 우리 자신을 문맹 퇴치의 두 가지 일반적인 범주로 제한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비판적 문맹 퇴치 및 여러 문헌은 다른 매체 및 연구 분야의 정보를 찾고, 처리하고, 사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고려해야 할 질문>
1. 문단에서 룸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 주요 설명자는 무엇입니까?
2. 당신의 인상착의를 다른 학생들이 쓴 인상착의와 비교하세요. 같은 것을 사용합니까?
3. 나의 교사 교육 수업에서, 나는 몇몇 학생들이 숫자를 사용하고 집중한다는 것을 발견한다. 설명서의 수량 및 측정값. 다른 학생들은 색깔에 대해 글을 쓴다. 그리고 모양이나 방의 느낌에 대해서요. 당신의 생각에, 왜 사람들은 그렇게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한다고요?
4. 나는 수학을 수량과 특정한 관계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가능하게 하는 언어로서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다른 언어들만큼 유용하지는 않다. 시적 또는 은유적 표현 당신의 의견으로는 수학을 언어로 생각하는 것이 유용합니까? 설명하라.

 

섹션 C: 문맹퇴치 표준이란 무엇인가?

많은 국가 기관이 다음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표준(목표) 목록을 채택했습니다.
선생님들과 학교들은 학생들의 문맹률을 증진하는 전략을 개발한다. 국가평의회 NCTE와 IRA는 12개의 상호 연관된 교육 목표를 포함하는 공동 목록을 제공한다. 다른 학문 분야의 교사들은 기준에 익숙하지 않다. 다른 과목의 영역으로부터. 하지만, 학생들의 문맹률을 증가시킨다는 우리의 공통된 사명을 고려할 때, 모든 선생님이 이러한 언어 예술 문맹 퇴치 기준에 익숙해지는 것은 중요하다. 따라서 표준점은 이와 같다. 위를 참고하도록 한다.

댓글